반응형

쇼피파이 사용법

인터넷 쇼핑몰 제작 또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카페24를 아실 겁니다. 한국에 카페24가 있다면 해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쇼핑몰 솔루션 쇼피파이(Shopify)가 있습니다. 해외시장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쇼피파이 사용법과 가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쇼피파이 쇼핑몰의 가장 큰 장점은 프레스타나 마젠타 같은 무료 솔루션보다 사용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쇼핑몰 방문자나 고객들도 사용하는데 익숙하고 14일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모바일 최적화가 되어있어 모바일 페이지를 따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이 왜 중요하냐면! 평균적으로 70% 이상의 고객이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한다는 점! 쇼피파이 둘러보기>

쇼피파이 가격을 살펴보면 베이직 쇼피파이 (Basic Shopify) 패키지가 $29/달, 쇼피파의(Shopify)는 달 $79 그리고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어드밴스 쇼피파이 (Advanced Shopify)가 달에 $299입니다. 쇼핑몰 가격에는 도메인 주소와 호스팅이 포함되어 있으며 24시간 고객센터와 상품 등록과 웹사이트 파일 용량을 무제한입니다. 자세한 가격표는 사이트에 가셔서 Pricing 메뉴로 가면 됩니다.

14일 무료체험은 상품 선택이나 카드정보 없이 바로 설치하고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바로가기>

그럼 이제 쇼피파이 쇼핑몰을 구축해보고 상품도 등록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상단 오른쪽에 있는 Get Started 버튼에 클릭합니다.


쇼피파이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원하는 쇼핑몰 이름을 정하신 다음 Create your store 버튼에 클릭하세요.

그다음 이름,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일단 국가를 선택하면 국가에 맞는 시와 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이름과 성,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하고 Enter my store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에서 영문 주소 검색>


이제 쇼핑몰이 설치됐고, 간단하죠?^^ 관리자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 보면 Home, Orders (주문관리), Products (상품관리), Customers (고객 관리), Analytics (통계), Discounts (할인), Apps(추가 기능)과 Online Store(스토어 관리) 메뉴가 나와있습니다. 일단 중앙에 있는 Add Product 버튼을 눌러 상품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상품명과 상세 설명을 적고 사진 등록을 합니다. 열일하고 자는모습도 예쁜 아이유 포스터를 등록해보겠습니다.

가격을 입력하고 제고 번호와 바코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무게와 배송정보를 선택합니다.

Variants는 여러 사이즈나 색상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 메뉴입니다. 예를 들어 포스터 사이즈가 중, 소, 대 등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earch engine listing preview는 구글같은 검색 결과에 보이는 형태를 미리 보여줍니다. 최대한 알아보기 쉽게 혹~해서 클릭하게 만들어야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지막으로 Save Product 버튼에 클릭하면 상품 등록이 완성됩니다.

축하합니다! 첫 상품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란 메시지와 함께 상단 메뉴를 보면 Duplicate 복사하기, View 등록한 상품페이지 보기, Promote 홍보하기가 있는데 View에 가서 등록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페이지에서 왼쪽 위에 있는 쇼핑몰 이름 (코즈코즈)에 누르면 설치한 기본 쇼핑몰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상품도 없고 메뉴도 없고 배너도 없지만 무료 테마나 유료 테마를 따로 설치하고 디자인도 바꾸고 다양한 무료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체험은 14일 동안이고 그동안 상품 등록, 고객 관리, 주문관리 등을 사용해보고 또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하여 원하시는 멋진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기 전에 Select a plan 버튼을 눌러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면 한 달에 $29, $79 또는 $299로 해외시장에 판매가 가능해지며 구글 에드워즈 광고 $100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마다 판매수수료와 기능의 차이가 있으며 가입 후 페이팔 PayPal 같은 결제방법을 등록해야 합니다.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졌고 또 해외사용자에게 익숙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영문 쇼핑몰로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싶은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쇼피파이 바로가기>

쇼피파이 가입 또는 설치 하는데 도움이 필요하시며 댓글 달아주세요. 쇼핑몰 제작 문의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