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더리움


중국 ICO 와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로 지난주 가상화폐 이더리움 가격이 9월 15일 US$200까지 떨어졌다 현재 9월 19일 US$280불까지 회복하는 가운데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업그레이드 Ethereum Metropolis upgrade의 첫 단계인 비잔티움(Byzantium) 테스팅이 Ropsten 테스트 넷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 빠르고 가볍고 더 안전한 이더리움 블록 체인를 만들기 위해서 이더리움 하드 포크 전에 테스트 중이며 기간은 3-4주 정도 테스팅 후 10월 8일 하드포크 Hard Fork가 진행될 예정이라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전했습니다. 테스팅 실시간 현황보기> 하드포크 비잔티움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잔티움(Byzantium)


비잔티움은 현재 EIP(ethereum improvement protocol) 9개 또는 네트워크에 대한 개별 코드 패치를 포함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여기에는 난이도 조정 문제, ‘return data’ 연산, ‘정적 호출’ 연산, 새로운 프리 컴파일, 난이도 지연 기능 및 영수증에 트랜잭션 반환 데이터 포함 등의 변경 사항이 포함된다. 이 모든 것은 잠재적인 공격을 최소화하면서 네트워크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대부분 정확하고 덜 상세하지만 비개발자에게도 모호하지는 않다. 그러나 일부는 상당히 세밀하다.


가상화폐 뉴스 더 보기>


스마트 계약 내에서 결함 있는 코드를 보다 잘 처리할 수 있는 변경이 진행 중이므로 프로그래밍에 실수가 있을 경우 페이먼트는 실패하게 된다. 또한 이러한 변경 사항은 계약 업그레이드가 원래 코드로 사전 구성될 수 있으므로 계약 수명주기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재계약 공격(신뢰할 수 없는 코드가 계약을 체결할 때)을 막기 위해 특정 변경이 설계되어 있으므로 새로운 계약이 안전해진다.


영수증에 트랜잭션 반환 데이터를 포함하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경량 클라이언트는 가상 컴퓨터에서 트랜잭션을 실제로 실행하지 않고도 트랜잭션이 성공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오프 체인 툴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 다른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를 통해 현재 터질 수 있는 난이도 폭탄을 늦추어 트랜잭션 시간을 견딜 수 있게 만든다. (트랜잭션 시간은 현재 약 25초 – 이더리움의 평균 10초에 비해 길다.)


마이닝 수정은 블록 시간이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난이도 조정의 이전 오류를 제거하게 된다.

비잔티움에서 발표된 새로운 사전 컴파일은 zk-snarks라고 하는 무언가를 위한 길을 열었다. 암호화 절차는 처음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진정한 개인 거래를 허용하게 된다. 이것은 z-cash와 공동으로 개발되며 이 기술은 널리 퍼지는 개인 정보 중심의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 가 될 것이다.


이더리움 시세 9월19일

가상화폐 뉴스 더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