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맥스 마진거래


비트맥스 마진거래 선물거래 Futures Trading 가이드입니다.


개요

선물거래는 파생상품으로써 장래의 일정한 시점에 특정 상품, 통화 또는 그 외 다른 금융통화 또는 그 외 다른 금융 상품을 미리 정한 가격 (선물가격)을 통해 매매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이는 실물로 결제되기도 하며 직접적인 현금을 통해 거래되기도 합니다. 비트멕스는 다양한 상품의 현금거래 방식의 선물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진거래 선물거래 1위 거래소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받는법 보기>


선물거래는 거래 당사자에게 하여금 담보물의 100%를 마진으로 지정하는 것을 요구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거래 당사자는, 최대 레버리지 효과 100배에 달하는 거래를 비트멕스가 제공하는 일부 계약 서비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트멕스에 대한 모든 마진 (증거금)은 비트코인에 등재되고 표기되기 때문에, 거래 당사자들로 하여금 비트코인을 활용하여 상품을 미래 가치를 추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트멕스에서 제공하는 다른 파생상품으로는 무기한 계약상품이 있습니다.


선물 시장의 구조, 원리 및 메커니즘

선물거래에서의 거래 당사자는 선물 시장에 대한 몇 가지 메커니즘을 인지해야 합니다. 거래 당사자가 인지해야 할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거래승수: 한 계약에 대한 가치는 어느 정도인가요? 이에 대한 정보는 각 상품 별 계약 세부정보를 통해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2. 포지션 표시: 선물계약은 공정가격 표시법에 따라 정확하게 표기됩니다. 또한, 시장 평균가는 미실현손익과 청산을 결정합니다.
  3. 개시 및 유지마진 (개시 및 유지 증거금): 핵심적인 마진 레벨로써 거래 당사자의 최대 레버리지 거래량과 어느 시점에서 청산이 이루어지는 지를 결정합니다.
  4. 비트맥스 정산: 선물계약이 언제 어떻게 만료되거나, 또는 정산이 이루어지는 지에 대해 거래 당사자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멕스는 가격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정산 전 일정 기간에 대한 평균치를 산출합니다. 이러한 기간은 특정 상품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거래 당사자들은 각각의 선물거래 계약 세부정보에 따라 해당 상품의 만료일과 정산 절차를 숙지해야 합니다.
  5. 베이시스: 베이시스란 기본적인 현물 가격과 미래 일정 시점의 프리미엄 또는 디스카운트가 적용된 선물계약 거래를 비교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며, 이러한 경우 선물 가격은 현물 가격에다 미래 일정 시점까지 보유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을 포함하기 때문에 선물과 현물의 가격 차이가 발생가게 됩니다. 보통, 연간으로 환산된 퍼센트 (%)로 인용됩니다. 베이시스는 선물계약이 미래의 특정 시점에서 만료되고, 해당 기간 동안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 시간 가치가 만료 시의 불확실성과 함께 수반됨으로써 존재하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