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 TFN 신청법

호주 텍스파일넘버 TFN (Tax File Number)는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이민, 유학비자이든 호주에서 일을 하려면 반듯이 필요하며 호주 국세청에서 발급하는 세금고유번호로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 번만 발급받어 호주 어디서 일하든 같은 TFN을 사용하면 됩니다. 호주 TFN 신청하는 방법과 발급받은 텍스파일넘버를 분실했을 때 찾는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호주 여권을 소지한 시민권자와 한국 여권 또는 외국 여권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먼저 한국 여권(외국 여권)과 호주에서 일할 수 있는 유효한 비자를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외국 여권과 일할 수 있는 비자

호주 TFN 신청

1. ATO 호주 국세청 홈페이지에 가서 Foreign passport holders, permanent migrants and temporary visitors – TFN application 페이지로 이동하여 Apply online for a TFN 버튼에 클릭합니다.


호주 TFN 신청

2. 신청자격조건이 나와있는 페이지를 잘 읽어보고 Next 버튼에 클릭합니다. 


호주 TFN 신청

3. 텍스파일에 대한 설명과 TFN 신청할 때 필요한 것들 여권, 텍스파일 우편 받을 수 있는 호주 우편 주소와 이름과 연락처에 대해 나옵니다. Next에 클릭합니다.


호주 TFN 신청

4. 여권번호와 국적을 입력하고 전에 호주를 방문한 적이 있는지에 대해 있으면 Yes 처음이면 No를 선택하고 Next에 클릭합니다.


호주취업

5. 본인의 타이틀과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호주에서 생년월일은 항상 DD/MM/YYYY 일일/월월/년년년년 순으로 사용합니다. 성별을 선택하고 배우자가 있으면 배우자의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Next에 클릭합니다.


호주 TFN 신청

6. 기존의 TFN, ABN CRN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호주 방문이 처음이면 모두 No no no를 선택하고 Next버튼에 클릭합니다.


텍스파일넘버 만들기

7. 텍스파일넘버가 배송될 우편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거지와 같다면 Is your current home address the same as your postal address (as above)? 질문에 Yes를 선택하고 다르면 No에 체크하고 주소를 입력합니다. 모두 입력 후 Next에 클릭합니다.


텍스파일넘버 만들기

8. 연락처에 대한 부분입니다. 다른 사람이 본인을 대신해서 국세청과 연락하고 싶으면 Yes 아니면 No를 체크하고 본인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Next


텍스파일넘버 만들기

9. 마지막 확인 페이지입니다.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했다는 확인입니다. Submit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신청서가 제출되며 마지막으로 신청 완료 페이지에 나오는 Your application reference number를 잘 보관해두고 2-3주 기다리면 기재한 주소로 우편이 옵니다.

취업할 때 필요하니 잘 보관하면 됩니다.


호주 TFN을 잃어버렸을 경우와 호주 시민권자가 TFN 신청하는 방법 자세히보기>

호주한인사이트 코즈코즈에서 도움될만한 호주취업정보 찾아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