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EO는 Search Engine Optimisation의 약자로 검색엔진 최적화 즉 구글과 네이버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내가 올린 글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이 되게끔 만드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가장 유리하고 광고비가 적게 드는 필수 마케팅 전략입니다. 상위 노출이 되어야 내 사이트에 더 많은 방문자가 생기고 방문자가 많아야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SEO는 웹사이트와 콘텐츠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SEO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SEO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광고비 없이 내 사이트에 방문자를 늘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에 한번 잘해놓으면 유료 광고에 비해 장기적으로 매우 저렴하고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최대한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양질의 컨텐츠란 사용자가 찾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공유하게 싶게 만드는 것을 가장 좋은 컨텐츠로 검색엔진은 이해합니다.

SEO의 단점은 효과를 보려면 유료광고보다는 시간이 걸리고 검색량이 많은 검색어는 경쟁이 심해 상위 노출이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하면 SEO를 잘해서 검색 결과 1페이지에 노출 하나요?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크게 2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검색엔진이 내 사이트는 어떤 사이트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만드는 기술적인 부분과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부분이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사이트의 구조를 알려주는 사이트맵 제출과 또 나의 페이지가 어떤 내용인지 구글 엔진에게 알려주는 메타데이터, H1 H2 타이틀, 내부 링킹 등이 있으며 이런 작은 요소들을 꼼꼼하게 포함시키면 구글 랭킹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는 내가 제공하는 콘텐츠가 많은 사용자가 찾던 내용이고 방문자가 머문 시간과 이탈률, 공유 빈도수 등으로 검색엔진은 그것을 유익한 콘텐츠로 인정하게 되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추천하려고 상위 노출을 시키게 됩니다.

SEO를 잘 활용해서 사이트 방문자를 늘려 비즈니스 실적을 올리시려면 SEO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SEO 마케팅 상담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