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스타그램 사용방법

요즘 주위에서 많이 하는 인스타그램! 나도 한번 해볼래! 근데 어떻게하는거지? 하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하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금방 쌈바홍(누구? 밑에서 설명드릴게요^^) 만큼 하실 수 있어요. 특히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을 이미 해보셨다면 더더욱 빨리 배우실 거예요. 다 비슷비슷해요. (2012년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은 인수했다는 사실은 안비밀!)

다음과 같은 차례로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이란?
2. 앱 다운로드하기
3. 가입하기
4. 메뉴 보기
5. 인스타그램 검색과 사람 찾기
6. 포스팅하기
7. #해시태그 활용법
8. 팔로우하기
9. 좋아요와 댓글 달기
10. 용어정리



다들 바쁘시니깐 바로 시작해보죠!

1. 인스타그램이란?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사진과 동영상을 위주로 소통하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SNS입니다. 보통 '인스타'라고 많이 하죠. 핸드폰에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고 인스타그램 pc 버전은 웹사이트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삼성폰(안드로이드)와 애플 아이폰에서 다운로드, 설치 사용가능한 앱입니다.

2. 인스타그램 앱 다운받기 (아이폰)

앱 스토어에 가셔서 'instagram'을 검색하고 설치 후  열기 (저는 호주에 있어서 영어로 겟! 오픈!이라고 나오는 듯;)

간단하죠^^

인스타그램 설치하기     인스타그램 설치

3. 가입하기

가입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2. 휴대폰으로 가입하기

3. 또는 이메일로 가입 하기.

인스타그램 가입하기      인스타그램 가입하기

편하신 걸 정해서 가입하시면 되는데 저는 이메일로 해봤어요.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시고 다음으로 가면 사진, 이름과 비밀번호를 정합니다. 이름은 선택사항이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요. 저는 이름을 윌파크로 정하고 비밀번호 설정하고 다음에 클릭! 사용자 이름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정하기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 만들기   페이스북 친구 찾기

사용자 이름 만들기 또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해요. 원하시는 사용자 이름을 정하시고 사용 가능 여부 오케이 표시가 뜨면 다음 버튼에 클릭 혹은 탭!

Facebook 친구 찾기 화면에서 페북(페이스북)에 연결해서 팔로우할 친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부터 팔로우란 단어가 많이 나옵니다. 저도 처음엔 몰랐는데 금방 익숙해지실 거예요^^

팔로우가 뭔가요? 궁금합니다 팔로우 뜻! 팔로우란? 영어로 follow '따라가다' 란 뜻입니다. 즉 다른 사용자를 친구 추가하는 것이며 그 사람 소식을 구독하게 됩니다. 친구 추가, 이웃추가, 일촌 맺기 ^^; 비슷한 개념이죠. 예를 들어 제가 쌈바홍이란 사용자를 먼저 팔로우하면 저는 쌈바홍의 소식을 받아보지만 쌈바홍이 저를 같이 맞팔로우하지 않으면 쌈바홍은 저의 소식을 받아보지 않는 것이 되는 거죠. 10. 용어정리에서 자세히 정의할게요 

연락처 찾기   인스타그램 사람 찾아보기   인스타그램 가입하기

연락처 찾기 화면이 나오면 연락처에 있는 친구 중에 인스타를 사용 중인지 확인하고 인스타그램 친구로 등록할 수 있어요. 저는 또 건너뛰기!

친구 찾기를 다 하셨으면 사람 찾아보기 화면에서 완료를 눌러주세요. 저처럼 친구 찾기를 생략하면 '아무도 팔로우하지 않으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전 그래도 계속하기에 클릭! 하면

짜잔! 성공적으로 인스타그램에 가입했습니다! 


4. 메뉴 보기

이제 가입했으니 메뉴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화면 맨 위 좌측에 있는 더하기 사람 표시를 누르시면 사람 찾아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페북에 연결과 연락처 연결이 나오고 그 밑으로 추천 사용자들이 나옵니다. 밑으로 스크롤 해보시면 유명인들과 브랜드 인 스타 계정이 쭉~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우측 맨 위에 박스 모양에 누르시면 Direct라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여기는 Direct message 1:1 대화 메시지 창입니다. 다른 사용자들과 1:1 메시지가 기록됩니다. 카톡으로 치면 채팅 메뉴인 셈이죠.

   인스타그램 가입하기

이제 아래 메뉴를 보시면 집 모양이 검은색으로 선택되어있는데 여기는 지금 보시는 홈 화면입니다. 첫 화면을 말합니다.

   

그다음 돋보기를 선택하시면 추천 게시물들이 랜덤으로 뜨고 있는데 나중에 친구들이 많이 생기면 본인이 자주 보는 사진과 비슷한 게시물이 뜨게 되죠. 저는 아직 팔로우하는 인친(인스타그램 친구를 줄인 말)이 없으니 유명인들이 보이네요 호날두 형아의 멋진 수영복이 눈에 띄네요 ^^; 멋진 복근

    

다음은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시면 내 사진첩이 아래에 뜨고 위에 큰 사진은 제가 올리고 싶은 사진은 선택한 것입니다.
우리 아이가 엄마에게 입술을 강탈당하는 모습이;;

카메라 롤을 누르시면 사진첩 폴더를 바꾸실 수 있고 또 화면 아래에 라이브러리 옆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바로 촬영해서 게시물을 올리실 수 있어요.

    

하트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내소식과 팔로잉 내용이 나옵니다.

내소식에는 누가 내 게시물에 '좋아요' 또는 댓글이 달리면 그 내용이 뜨고 또 나를 팔로우 한 사람들이 표시됩니다. 내 소식 옆에 팔로잉! 잉? 전에 설명드렸던 팔로우의 동사로 팔로잉 follow에서 ing가 붙어서 following 내가 따르는 사람들의 활동이 뜹니다.

    

아래 화면 흰 사람 아이콘은 내 프로필 화면입니다. 가입할 때 입력했던 내 이름과 아이디와 사진이 뜨는데 언제든지 프로필 편집이 가능하죠.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시면 여기에 본인 게시물이 뜹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메뉴마다 추가 메뉴가 있는데 한 번씩 다 눌러보시면 어떤 기능인지 금방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궁금한 게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

글이 길어져서 2편으로 나눠서 올리겠습니다.

2편에서는 5-10번 사용법과 쌈바홍이 누군지 공개됩니다. ^^


2편으로 바로 가기

2016/07/23 - [온라인마케팅/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시작하는 방법 초보자를 위한 자세한 사용법 2편

5. 인스타그램 검색과 사람 찾기
6. 포스팅하기
7. #해시태그 활용법
8. 팔로우하기
9. 좋아요와 댓글 달기
10. 용어정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