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 10대 기업 순위

포춘지의 글로벌 500과 호주증권거래소(ASX)의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한 호주의 10대 기업을 알아본다. 세계 500대 상장 기업의 순위를 발표하는 '포춘 글로벌 500'에 호주 기업 7곳이 포함됐다.

슈퍼마켓 ‘콜스’로 유명한 ‘웨스트파머스( Wesfarmers)’가 세계 195위에 올랐고, 울워스 그룹은 세계 228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호주의 거대 유통 기업 두 곳이 모두 호주를 대표하는 상위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Sponsored link

광산 업체 BHP는 세계 296위를 기록했다. 듀얼 리스티드 컴퍼니(DLC)로 분류되는 이 기업은 호주의 BHP와 영국의 빌리톤(Billiton)이 합쳐진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17년 중반에 회사명을 BHP 빌리톤에서 BHP로 바꾸면서 호주의 색채를 더했다.

이 밖에 커먼웰스 은행이 세계 349위를 기록했고, 400위권대에 웨스트팩, ANZ, NAB 은행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호주증권거래소(ASX)의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한 호주 10대 기업은 아래와 같다.

5위: CSL 리미티드 (CSL)

6위: ANZ 은행 그룹

7위: NAB 은행

8위: 맥쿼리 그룹 (MQG)

9위: 울워스 그룹 (WOW)

10위: 웨스트파머스 (WES)

1위에서 5위 호주 기업 순위보기>

3위를 기록한 광산업체 리오틴토는 다양한 자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회사다.

5위를 기록한 CSL은 백신, 바이오 치료제, 혈액제재 등을 만드는 기업이다. 수년 전 신종플루로 널리 알려진 A형 H1N1 인플루엔자에 대한 백신을 공급한 업체로 치료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8위를 기록한 호주 최대 투자 은행 ‘맥쿼리 그룹’은 2015년 이후 회사의 규모가 거의 두 배에 육박하며 ‘백만장자 제조기’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높은 성장세를 가진 투자 은행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