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 여행 또는 워킹홀리데이 시 호주로 돈 보내기 또는 한국으로 돈 보내는 일이 있는데 외환 송금 또는 환전 시 같은 금액을 환전하는데 어디서 하느냐에 따라 받는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주로 한국 돈 100만 원을 은행에서 보내면 1000불이 될 수도 있고 역송금 업체를 통해 보내면 1100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게 무슨 일입니까! 같은 100만 원이... 달라지다니...

그래서 한국에서 호주로 송금하는 방법과 반대로 호주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과 그중 가장 좋은 환율은 어떤 방법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그전에 이런 차이가 왜?! 어디서 생기는지 이해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호주 환율 조회호주 환율 조회 출처: 우리은행


공항 환전소

환전 수수료

환율을 조회하면 여러 가지 기준율이 나오는데 현찰 살 때와 현찰 팔 때의 환율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 기준율이 은행이 외화를 구매할 때의 원가이고 소비자가 송금 혹은 현찰을 사고팔 때 즉 환전할 때의 환율입니다. 그 차이가 수수료인 셈이고 이것을 얼마나 줄이느냐에 따라 환전하는데 손해를 덜 보는 것입니다.




1. 공항 환전소

우리은행 환전예약 서비스

호주여행 최저가 호텔 항공권 알아보기>
어느 국제공항이던 꼭 있는 공항 환전소는 해외여행 시 참 편리하다. 하지만 편리한 만큼 그 대가로 환전수수료가 높다. 또 떠나기 전에 한국공항에서 환전하는 것과 여행 가는 나라 현지 공항에서 바꿀 때와 약간의 차이가 있다. 차비 정도의 소액이라면 모를까 여행경비를 공항 환전소에서 바꾸면 액수가 커질수록 손해도 그만큼 커지게 된다.




2. 은행

호주 사설환전소
여행 또는 워킹헐리데이를 준비한다면 은행에서 미리 환전이 가능하다. 은행이라고 해서 모든 통화를 비치하고 있지 않다 지점에서 직접 할 경우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게 좋을 것이다. 외환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각 은행마다 환율우대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사이버 환전 인터넷 환전 콜센터 환전으로 미리 신청 및 입금 후 지점에서 외화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 현지 환전소

역송금
공항, 은행, 호텔보다는 수수료가 약간 낮은 편이고 사설 환전소마다 수수료와 환율 차이가 약간씩 있기 때문에 비교해 보고 환전하는 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현지에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기 좋은 방법이다.




4. 역송금 업체
호주 달러 환전하기 수수료가 환전소나 은행보다 낮아 가장 유리한 방법이다. 한국에서 호주로 보낼 때 업체에서 알려주는 한국 계좌로 입금하면 호주 계좌나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반대로 호주에서 한국으로 보낼 때 호주 달러를 은행에 입금하면 한국 계좌로 이체해준다. 단 만약의 사고가 일어날 경우 은행만큼 안전하지 않아 액수가 크면 잘 알아보고 이용하거나 은행에서 하는 게 좋을 것이다.

5. 비트코인 전송하기
은행보다 빠르고 역송금 업체보다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한국으로 또 한국에서 호주로 비트코인으로 송금하는 방법 자세히 보기>

호주여행 최저가 호텔 항공권 알아보기>

이렇게 호주 달러 환전과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본인의 상항에 맞는 서비스 비교하여 이용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