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부동산 주택융자

내 집 마련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 가장 먼저 살고 싶은 동네도 정해야 하고 예산과 조건에 맞는 집도 알아봐야 하고 또 주택융자 모기지 mortgage에 필요한 서류와 다운페이 down payment도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미국 집 구매를 한다는 건 일반적으로 살면서 가장 큰 구입이며 동시에 융자 이자는 가장 큰 지출이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워 꼼꼼하게 알아보고 비교하면 그만큼 절약하고 이득을 볼 수도 있다. 



미국 부동산 전망을 잘 파악하여 많이 오를 곳에 집을 사면 이득을 볼 것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타이밍과 지역을 잘 고르는 게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그럼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든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가장 저렴한 이자율의 주택융자를 얻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미국에서 부동산 투자 또는 내 집 마련을 위해서는 대부분 10-30년 상환기간의 모기지론 mortgage loan을 얻는데 주택융자를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 대출이자 비교사이트를 알아보겠다.

2012년 당시 30년 고정금리 30 year fixed rate mortgage가 사상 최저 이자율 3.1%까지 내려갔었는데 요즘은 3.6% 정도이다. BoA, Citi bank 같은 큰 은행과 부동산담보대출을 해주는 에이전트 브로커마다 이자율과 조건이 약간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해보고 맞는 상품을 고르면 도움이 될 것이다.


모기지 주택융자 비교 사이트 Bankrate



Purchase 론 30년 고정이자율로 지역은 LA 로스앤젤리스 그리고 융자금액은 $300,000 30만불과 20% 다운페이를 선택한 금리 결과이다.


30 year fixed mortgage rate 비교 결과보기


Optimum firs mortgage 같은 경우 3.291%의 APR 연이율에 월 상환금액 monthly repayment는 $1,306이다. Consumer direct mortgage와 Sebonic Financial에서는 3.375%의 연이율이 나와있다. 



이런 식으로 Loan purpose 구매인지 재융자인지 선택하고 그다음 지역, 융자금, 다운페이, 상품 순으로 선택하여 연 이자율과 페이먼트 액수를 알아볼 수 있다. 그 외에 수입과 재정상황에 따라 대출을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계산기 How much money can I borrow for a mortgage? calculator도 사용 가능하다. 미국 부동산 주택융자 이자율 비교사이트를 알아봤는데 내 집 마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모기지 계산기 바로가기


모기지 계산기모기지 계산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