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9월 초대장이나와서 나눠드립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간단하게 제 블로그의 다른글 공감 두개씩 해주시고 댓글에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바로 보내드릴게요.

블로그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라고 블로그 운영팁 알려드릴게요.

1. 블로그 주제정하기

방문자가 많은 파워블로그워 공통점이 있다면 확실한 주제가 있다는 점입니다. 저처럼 이것저것 다양한 잡담보다는 한가지 주제 예를 들어 여행이면 여행, 게임, IT, 등 주제가 있으면 방문자들이 여러글을 읽을수 있고 재방문도 높아집니다. 또 티스토리 우수블로그같은 경우도 주제별로 뽑고 있습니다.

2. 좋은 컨텐츠

블로그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좋은 콘텐츠'입니다. 방문자를 늘리고 검색 첫 페이지에 나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질의 포스팅이라 생각합니다. 양질의 블로그 양질의 콘텐츠가 뭔가요? 간단하게 정의하면 '방문자가 내 블로그를 찾아온 이유를 만족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자가 내블로그에 와서 무엇을 얻으려하는걸까?를 생각해보시고 언제나 사용자 중심 방문자 중심으로 생각하고 포스팅하면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겠습니다.

5. 네이버 구글 검색엔진 등록하기

티스토리는 따로 다음에 등록할 필요가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네이버와 구글에는 사이트 등록하셔야지 검색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제 포스팅중 2개 공감해주시고 댓글에 이메일 남겨주시면 바로 초대장 보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