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시민 작가


성장문답에 나온 유시민 작가가 생각하는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말들입니다. 대학 다니면서 배워야하는 중요한 것들


1. 독립할 준비를 하는것

내 혼자의 힘으로 이 크고 험한 세상에 들어가서 살아갈 수 있는 준비를 갖추는것

 

2. 나의 일을 찾는것

나를 실현하고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내가 평생 해도 즐거울 거 같은 그런일을 찾아야 하는것

 

 

"인생 되게 짧고 부질 없어요. 청년들이 세상을 정말 활기차게 보람있게 잘 살려면 이 생각을 확실하게 해야 돼요. 우리가 이 유한한 존재로서 짧고 덧없는 삶을 사는데 이 짧고 덧없는 삶을 잘 살려면 의미를 찾아야 돼요 그 안에서. 내 스스로 내 삶이 의미가 있다고 느끼면서 사는 것 그 외에는 없어요" 유시민 작가

동영상 출처 성장문답

아주 공감합니다. 짧지만 좋은 말씀이네요. 대학 다닐때 혼자 찾아서 공부하고 자취하고 내가 좋아하는 일들을 최대한 많이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독립심도 키우고 또 나의 생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다른사람들의 생각을 듣고 같이 토론할수 있는 소통법도 배우는것이 사회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하고싶은 일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최대한 많이 해보고 도전하세요! 실패하야도 노력했던 일들이 나중에 다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