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빚 청산

호주 인구의 4분의 1 정도가 경제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집을 살 때 융자를 받고 투자 자본금으로 대출을 받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카드빚, 대출금 연체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빌려야 하는 상태입니다. 처음에는 잘 조절하며 쓸 수 있다고 생각했던 빚들이 이자 갚는 데 허덕이며 돌려 막기로 줄어들기는커녕 늘어나기만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방법 자세히 보기>

빨리 갚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막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시간이 걸리면 좀 더 전략적으로 다가가면 조금이나마 빨리 갚을 수 있습니다. 빚 빨리 갚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본인의 경제상황 파악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본인의 경제상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갚아야 할 부채 총액과 할부금, 결제 대금 납부 일정, 돈이 들어오는 날 등 재정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할부금이나 신용카드 결제 대금 등을 제때 납부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가능하면 자동이체를 설정해 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2. 빚 갚는 우선 순서 정하기
카드빚을 먼저 갚아야 하나? 개인대출을 먼저 갚아야 하나? 어떤 빚을 먼저 갚아야 하는지는 두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첫째, 이율이 높은 부채부터 먼저 갚는 방법. 부채 상환 우선순위는 이자율이 높은 부채를 갚는 것이 조금이나마 이자를 덜 내고 갈수록 내야 할 할부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액수가 가장 적은 부채부터 갚는 것입니다. 하나씩 갚아나아가면 성취감을 얻어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연체는 절대 NO
연체되면 가산금이 붙을 뿐 아니라 개인 신용 점수도 깎아 먹습니다. 이미 내고 있는 이자에 연체금까지 붙게 되면 피할 수 있는 수수료를 내야 하게 됩니다. 방법 자세히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