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맥스 마진거래


비트멕스는 비트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파생상품 레버리지 계약의 매매 정보를 제공하는 P2P 방식의 거래 플랫폼입니다. 비트멕스 주문하는 방법과 마진, 이익과 손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문하기

거래 대시보드의 주문하기 탭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자의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이 이루어질 경우, 해당 주문이 제출되기 전에 시스템 상에서 거래자의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이 사용가능 잔고 (사용가능 금액)에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상품에 대한 거래자의 기존 포지션이 존재하는 경우, 시스템 상에서 유지마진 (유지 증거금) 및 손익의 변동을 충당할 수 있는 충분한 잔액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충분한 자금 (잔고)이 있을 경우, 주문이 수락됩니다. 주문이 완료되지 않거나 취소된 미체결 주문인 경우에도,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 만큼 사용가능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비트맥스 간단한 가입방법 보기>


바이낸스 거래소는 최고 125배 레버리지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1위 거래소 바이낸스 구경하기>


마진 (증거금), 이익 & 손실 (PNL)

거래를 시작하시기 전에, 우선 개인 계정에 비트코인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모든 마진 (증거금) 및 손익은 비트코인에 표기됩니다. 거래 전, 마진 (증거금) 용어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용어를 이해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다음은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에 대한 중요한 규칙입니다:

  • 매수 주문 시, 요구되는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 = (IM * 계약 * 지정된 매수가 * 거래승수). 지정 매수 가격을 사용하는 경우 커미션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커미션은 최종실행 가격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매도 주문 시, 요구되는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 = (IM * 계약 * 최대 (Limit Offer Price, Best Bid) * 거래승수). 최소 입찰가 (Limit Offer Price) 또는 최우선 입찰가 (Best Bid)를 사용하는 경우, 둘 중에 더욱 높은 쪽으로 커미션이 적용됩니다. 실질적인 커미션은 최종 실행가격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거래자들의 주문이 포지션 규모를 감소시키는 경우, 이는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에 반영 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 거래자가 시장에서 매수 및 매도 호가 양쪽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경우,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은 순 매수 호가에 부과됩니다 (매수 호가 주문 - 매도 호가 주문). 현재 포지션 규모를 줄이지 않을 경우, 매도 호가 주문에도 여전히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이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거래자가 20건의 계약을 100 달러로 체결하고, 15건의 계약을 150 달러로 제시한다면 거래자는 위 계산이 반영된 5건의 매수 호가 주문 (20 - 15) 및 15건의 매도 호가 계약에 대한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이 부과됩니다.

  • 계약이 공정가격 표시 (시장 평균가) 방법으로 책정되는 경우,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의 계산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매수 주문이 시장 평균가보다 높거나, 판매 주문이 시장 평균가보다 낮게 책정되는 경우, 거래자는 반드시 지정가 및 시장 평균가의 차액을 부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장 평균가가 100 달러라고 가정하고, 거래자가 10건의 매수 호가 주문을 110달러로 개시하는 경우, 요구되는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개시마진 (개시 증거금) * 10건의 계약 * $110 * 거래승수) + (100% * 10건의 계약 * ($110 - $100) * 거래승수).

유지마진 (유지 증거금)은 계약의 시장 평균가로 계산됩니다.


모든 거래 포지션에 대해 요구되는 유지마진 (유지 증거금) = (MM * 계약 * 시장 평균가 * 거래승수). 모든 포지션을 종료하기 위해 적용되는 커미션도 유지마진 (유지 증거금)의 요건에 추가됩니다. 이는, 청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으로 요구되는 마진 (증거금)입니다.

비트멕스는 마진 (증거금)에 대한 정책을 개정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정이 있을 경우, 모든 거래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공식적인 공지가 이루어집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최고 125배 레버리지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1위 거래소 바이낸스 구경하기>


펀딩 및 정산

비트멕스의 무기한 계약은 펀딩 대상입니다. 펀딩 계산식의 예시는 각 무기한 계약 세부정보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트멕스에서는 무기한 계약의 펀딩 내역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물계약은 정산이 이루어지는 유일한 계약입니다. 무기한 계약의 특성 상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계약 정산 시, 거래자의 포지션은 정산 가격으로 마감됩니다.


계약 만기 시, 모든 이익 및 손실은 거래자의 비트코인 잔고에 추가되며, 더 이상 거래자의 포지션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비트멕스에서 수행한 모든 계산은 최종 수치입니다.


시장교란 (MDE)Market Disruption Event (MDE)

비트멕스가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단하는 경우, 시장교란 (MDE)이 공식적으로 발생 할 경우 발표됩니다. 이러한 시장교란 발생으로 인해 거래자들의 계약에 대한 정산 또는 만기일의 변경은 이메일을 통해 공지되며, 해당 내용이 거래 대시보드에 게시됩니다.


이는, 거래자들의 이메일을 통해 공지되며 해당 내용이 거래 대시보드에 게시됩니다.

시장교란 (MDE) 발표는 비트멕스의 고유 권한입니다.

비트맥스 간단한 가입방법 보기>


비트맥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