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 총 사업의 96%는 스몰 비즈니스이며 통계에 의하면 소기업의 27%는 개업 2년 안에 폐업하고 있습니다.

 

호주 식당 창업

스몰 비즈니스란? 연간 매출 2500만 불($25m) 미만이며 직원이 50명 이하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웨스트필드 쇼핑센터마다 매장이 있던 Ed Harry, Roger David, Marcs, Pumpkin Patch, Payless shoes, David Lawrence 등의 의류 브랜드 그리고 락이 카트의 한 작은 메이크업 스튜디오로 시작하여 60개 매장이 넘는 미용사업으로 번창시킨 호주 성공 스토리로 잘 알려진 Napoleon Perdis 나폴레옹 퍼디 스왓 마카롱으로 유명했던 아드리아누 줌 보 Adriano Zumbo, 대머리 아저씨 초콜릿 카페 맥스 브레너, 호주 대표 패션 브랜드 오로 턴(Oroton)과 중고 판매점 2nds World 등의 기업들이 자발적 법정 관리(voluntary administrators) 또는 파산을 신고하며 폐업을 하거나 새로운 매입자와 운영자에게 넘어갔습니다.


이렇게 수십 년 동안 잘 되던 사업도 재정관리, 업계의 트렌드와 기술적 변화에 따라가지 못하면 경쟁자들에게 밀려 폐업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새로 창업하는 경우에는 사업 계획서, 시장조사, 마케팅 전략과 회계, 자본관리 등을 잘 준비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이 생활화된 요즘은 회사 홈페이지는 필수이며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업체 알아보기>

호주 스몰 비즈니스

한인들이 많이 하는 호주 사업 아이템으로는 식당 특히 한식당과 코리안 바비큐 그리고 스시 트레인이 있으며 또 건축업계는 타일, 페인팅은 호주 시장에서도 한인 기술자들의 실력을 인정해주고 있으며 건축 설계와 디자인, 마루, 플러밍, 숍 피팅, 핸디맨, 청소 등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미국 주식 투자하는 방법>

요즘은 다른 사업에 비해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공항픽업, 대리운전, 택시사업이 많이 늘었으며 프랜차이즈 카페와 개인 브랜드의 카페 창업도 많이 늘었습니다.

호주에서 한국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오메가3, 초록홍합, 프로폴리스 같은 건강식품이 가장 인기입니다.

호주에서 창업 또는 할만한 사업을 찾는 방법으로는 비즈니스 매매 사이트를 통해 인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로는 Seek business와 gumtree가 있습니다. 호주 사업에 대해 더 알아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