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스북 탈퇴

페이스북은 전 세계 17억 사용자가 이용하는 SNS라는 사실! 페북 처음에는 셀카, 먹방사진도 올리고 재밌었는데 하다 보니 이제 좀 별로 재밌도 없고 며칠 전 싸운 친구의 셀카도 올라오고 염탐꾼도 있는 거 같고 허세 사진도 꼴 보기 싫고! 이제 안 할래 하는 분들을 위해 계정 삭제와 비활성화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와 삭제의 차이는?

계정 비활성화
계정을 잠시 숨기거나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다시 복구할 수 있고 재활성화가 가능합니다.
내 계정을 비활성화를 시키면:

  • 언제든지 다시 계정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 사진, 관심사 등 사용하던 정보가 저장되므로 다시 돌아올 경우 예전 정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용자에게 나의 타임라인 정보가 보이지 않습니다.
  • 나의 프로필을 다른 사용자가 검색할 수 없게 됩니다.
  • 내가 보낸 메시지는 받은 사람에게는 보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탈퇴 (계정 삭제)
나의 페북 계정을 영구 삭제하면:
  • 삭제 요청을 했다 해도 바로 되는 것은 아니고 시간이 좀 걸리는데 요청 후 다시 로그인하면 요청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계정이 삭제된 후에는 다시 접속할 수 없습니다.
  • 백업 시스템을 이용해 저장한 사진과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완전히 삭제되기까지 최대 90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 로그 기록 사본은 데이터베이스에 남게 되지만 자료에서 개인 식별자가 완전히 분리됩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보기

간단하게 말하면 두 방법 다 다른 사용자가 나의 계정을 볼 수 없게 되지만 비활성화는 계정을 나중에 그대로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차이입니다. 탈퇴는 내가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이 다 지워지고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페이스북 탈퇴와 계정 비활성화는 모바일앱과 PC에서 요청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갈아탈까? 하는 분들을 위한

인스타그램 자세한 사용방법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