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세계 온라인 게임 순위

한국에서 인기 있는 온라인 PC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롤), 피파온라인 3, 오버워치, 서든어택, 리니지, 에오스, 던전앤 파이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우), 메이플스토리 등이 있는데 세계적으로는 어떤 게임을 많이 하는지 2016년 세계 온라인 게임 순위 톱 5를 알아보겠습니다. 

5. 테라 Tera

넥슨의 테라가 5위를 달리고 있다. 블루홀스튜디오의 북미 지사 법인인 엔매스(En Masse)를 통해 북미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외 게임 시장에 성공한 멋진 케이스다. 테라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보기

4. 스타워즈 : 구공화국 Star Wars: The Old Republic

스타워즈 : 구공화국 Star Wars: The Old Republic

바이오웨어가 제작한 스타워즈가 4위! 미국이나 캐나다 영어권 나라에 비해 스타워즈는 큰 인기가 없다. 영화도 그렇고 게임도 마찬가지다. 어마어마한 2천억 넘게 투자해 만들어진 게임이다.


3. 리니지 Lineage I

리니지

리니지 가이드 보기

ncsoft 엔씨소프트 제작의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리니지가 당당하게 3위에 올랐다. 18년 동안 많은 발전을 하며 온라인게임 시장의 최고 흥행작 대열에 올랐다.



2. 몽환서유2 Fantasy Westward Journey Online II

중국 인구가 많긴 많나 보다. 중국 NetEase사의 몽환성유 2가 2위를 차지했다. 대륙에서 최고 인기 있는 온라인게임이다. 귀여운 그래픽과 독립된 필드에서 턴 방식의 전투를 벌이는 구성이며 모바일 버전도 큰 인기다.



1.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World of Warcraft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군단 확장팩 영상보기

올해 영화로도 개봉했던 워크래프트! 한국에서도 인기지만 세계적으로 가장 판매량이 많은 블리자드에서 만든 MMORPG 게임이 1위네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군단 확장팩이 8월 30일부터 출시되네요.

아제로스의 전설이 되기 위한 영웅들의 모험!
와우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보기

2016년 세계 온라인 유료 MMORPG 게임 순위 톱5 중 한국게임이 두개나 있다니 뿌듯뿌듯!

출처: 수퍼데이터 - 순위는 최고 매출 (top grossing by revenue) 2016년 7월 기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