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더리움(Ethereum) 또는 이시리움은 비탈리크 부테린(Vitalik Buterin)이 개발한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에 기반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비탈리크 부테린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에 사용된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화폐 거래 기록뿐 아니라 계약서(Smart contract) 등의 추가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전 세계 수많은 사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컴퓨팅 자원을 활용해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SNS, 이메일, 전자투표 등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는 시스템을 창안했다. 이더리움은 C++, 자바, 파이썬, GO 등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호주 이더리움 거래소 사이트 보기>

 

이더리움을 사물 인터넷(IoT)에 적용하면 기계 간 금융 거래도 가능해진다. 예를 들어 고장난 청소로봇이 정비로봇에 돈을 내고 정비를 받고, 청소로봇은 돈을 벌기 위해 정비로봇의 집을 청소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이더리움 화폐단위인 이더 (Ether)는 한국에는 2016년 3월 이더리움 거래소가 마련되었다. 그러나 2016년 초 1달러 수준이었던 1이더가 현재 2017년 6월에는 370달러 안팎까지 오르는 등 실물 화폐에 비해 가격변동이 심해 안정성이 문제되고있지만 세계 투자자들의 광풍이 불고있다. 


많은 전문가들이 이더리움 전망으로 시가총액 (market cap)이 빠르면 올해안으로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호주 이더리움 거래소 사이트 보기>


이더리움 시세이더리움 지난 한달 가격 2017년 5월20일-6월20일, 미화가격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