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 구글 인기 검색어

2018년도 참 다사다난 한 해였는데 올해 초 비트코인의 광풍과 폭락으로 시작하여 평창올림픽과 러시아 월드컵 등 세계적인 이벤트도 있었는데요. 구글 올해의 검색어로 올해 한 해 대한민국 인기 검색어는 무엇이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종합 인기 검색어 순위

1. 로스트아크
2. 월드컵
3. 김비서가 왜 그럴까
4. 외모지상주의
5. 평창올림픽
6. 신과함께
7. 비트코인
8. 태풍 경로
9. 하트시그널 2
10. 논산 여교사


스마일케이트에서 개발/배급하는 온라인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가 올해의 종합 인기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라와 있으며 2위는 월드컵 그리고 3 4위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와 '외모지상주의' 웹툰이 올라와 있습니다. 국내 뉴스/이슈 순위를 보면 비트코인과 가상화폐와 1 4위 그리고 인물 순위 1위는 올해 3월에 사망한 故 조민기와 데이트 폭력 사건으로 이슈가 되었던 구하라와 남친도 10위안에 같이 올라와 있네요.

구글 올해의 검색어 목록은 작년과 비교하여 올해 트래픽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검색어를 기반으로 나온 것입니다.

2018년 네이버 검색량 급증 TOP 20


네이버 최다 검색어로 유튜브가 매년 1 2위에 오르는데 요즘 연예인은 물론 갈수록 유튜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유튜브는 세계적으로 구글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 사이트이며 사용자가 가장 많은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사용자들이 정보는 찾는 방법으로 동영상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며 멀지 않아 구글보다 유튜브에서 검색량이 더 많아질 수도 있다는 전망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클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