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구직 사이트

요즘 한국은 취업난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대학 졸업을 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연기하기도 하는데 미국, 호주, 영국,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는 것도 웬만한 자격증보다 더욱 인정받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해외취업에 있어 필요한 요인들은 취업비자, 영어실력과 자격조건 등이 있겠는데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미국 내에서 일자리 알아보는 방법과 구직 사이트들 소개합니다.

채용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직업과 지역 또는 회사를 먼저 생각해보시고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준비해두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영문 이력서 양식 샘플 보기

미국 구직 사이트 인디드 indeed.com

미국 내에서 많이 이용하며 미국은 물론 인디아, 캐나다, 일본, 독일에서도 사용하는 구인 구직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What Where가 있는데 What에는 직책, 키워드 또는 회사 이름을 넣고 Where에는 지역명 또는 우편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전 지역으로 찾아보려면 입력을 안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What에 korean을 입력하여 한국어를 필요로 하는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자리 구할 때 팁은 채용정보에 나온 자격조건과 자신의 스펙이 다 맞지 않아도 여기저기 많이 지원해 보고 면접도 최대한 많이 보면은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도 전공분야에 실력이 있다면 도전해보시면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미국 구직 사이트 인디드 바로가기

한국어 일자리 검색결과보기


인터넷 취업포털사이트를 통해 가장 많이 알아보는데 다른 방법으로는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 같은 지역신문을 찾는 방법이 있고 또 취업정보센터에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링크드인 Linkedin에 가입하여 이력서를 공개하면 조건이 맞을 시 에이전시와 헤드헌터들에게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 바로가기 www.nytimes.com
워싱턴 포스트 바로가기 www.washingtonpost.com
링크드인 바로가기 www.linkedin.com

미국에서 일자리 찾는 방법과 구직 사이트들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해외취업 관련글

호주 취업 사이트
영문이력서와 커버레터 양식 샘플 다운받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