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가기

호주 물가 특히 교통비는 한국에 비해서 비싼 편인데요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까지 시티까지 가는 방법은 버스, 트레인(지하철), 우버, 한인 픽업 서비스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이중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바로 버스입니다. 호주 대중교통, 버스, 트레인(Train), 페리(Ferry) 등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오팔 카드!

오팔카드

오팔 카드는 공항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구입할 때 충전요금을 지불하고 구입하면 됩니다. 충전요금은 최소 $10이며 필요한 만큼 $20, $40, $50, $100 지불하시면 됩니다.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에 왕복으로 이용하면 $5-$10까지도 차비가 들 수 있어요. 충전은 동네 대형 마트나 News agency에서 충전할 수 있고 앱을 다운로드하면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시드니 공항 픽업 서비스 방법과 요금보기>

오팔 카드를 구입했다면 호주 시드니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가장 저렴한 방법인 버스 타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버스는 환승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트레인 (어른 $17.90) 택시요금 ($40~)에 비해 $4 정도로 저렴하게 갈수 있어요.

시드니공항버스

공항 터미널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가다 보면 400번 버스 표지판을 따라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400번 버스를 타고 마스코트 역 Mascot station까지 두정거장! 버스와 트레인 모두 탈 때 오팔 카드 찍고 내릴 때 찍어야 환승으로 계산됩니다.

마스코트 역 플랫폼 1에서 트레인을 타면 뮤지엄 역까지 3정거장! 뮤지엄 역 Museum Station에서 5-10분 걸으면 타운홀에 도착할 수 있답니다. 시드니 저렴한 숙박 항공권 알아보기>

마스코트역

시드니 공항에서 걸어서 시티까지 가지 않는 이상 이 방법이 가장 저렴한 방법이네요. 짐이 많고 인원이 많을 경우 택시나 미리 예약 가능한 한인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한 방법입니다.

시드니 공항 픽업 서비스 방법과 요금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