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8월 초대장 나눠드립니다. 저도 블로그 시작한 지 이제 두 달 됐는데 처음에 시작할 때가 생각나네요. 가입하려는데 초대장이 있어야 한다 해서 찾아보니 앱 다운로드하면 초대장 없이도 가능하다 해서 저는 그 방법으로 개설했습니다.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놨지? 했는데 알고 보니 스팸성 블로그를 막기 위함이라고 하니 귀찮아도 더 좋은 양질의 블로그들을 위한 방법이라고 좋게 생각하기로ㅎ 댓글로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공감도 클릭! 해주시면 좋고요^^

그리고 제가 두 달 동안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나름 배운 운영 노하우를 간단하게 공유해보겠습니다. 

초보블로거가 초보블로거에게 전하는 블로그 운영 비법!

1. 블로그 주제 정하기

블로그를 시작하기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주제를 정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 앞으로 어떤 정보에 대해 포스팅할 것인가? 내가 관심 있는 분야는 무엇인가? 내가 좋아하는 주제는 무엇인가? 그리고 내가 블로그를 하면서 원하는 목표는 무엇인가? 잠깐 생각해보면 도움이 될 거 같은데 오랫동안 꾸준히 포스팅할 수 있는 본인에게 맞는 주제를 선택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2. 양질의 컨텐츠

저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수많은 운영 팁을 검색해보고 나름 공부해봤는데 블로그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양질의 콘텐츠'라고 많이들 말하더군요. 너무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저 같은 경우만 해도 정성껏 쓴 글을 보고 또 좋은 정보가 있는 블로그에서는 머무는 시간이 길고 재방문을 하게 됩니다. 방문자를 늘리고 검색 첫 페이지에 나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질의 포스팅이라 생각합니다. 양질의 블로그 양질의 콘텐츠가 뭔가요? 간단하게 정의하면 '방문자가 내 블로그를 찾아온 이유를 만족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사용자 중심 방문자 중심으로 생각하고 포스팅하면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겠습니다.


3. 키워드 제목에 포함하기

키워드란 간단하게 말하면 '방문자가 사용하는 검색어'입니다. 방문자를 늘리는데 중요한 부분이죠. 포스팅의 핵심 키워드는 항상 제목에 포함하셔야지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5. 네이버 구글 검색엔진 등록하기

티스토리는 따로 다음에 등록할 필요가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네이버와 구글에는 사이트 등록하셔야지 검색이 됩니다.


운영 팁!보다는 두 달 동안의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 점 같네요^^; 양질의 포스팅이 중요한데 이렇게 간단하게 적으면.. 아무쪼록 즐겁게 블로깅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