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대도서관, 도티, 이사배 등 유명 유투버들을 지상파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그 반대로 백종원, GOD 박준형, 홍진영 등 유명 방송인들도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며 유튜브 열풍이 일시적인 것이 아닌 새로운 텔레비전 즉 새로운 대중 매체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은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 있는 거 같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나도 한번 해보자 유튜버! 1인 크리에이터! 1인 기업!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튜브 채널을 꾸미는데 필수인 유튜브 채널아트 스펙 사이즈와 템플릿을 다운로드해보겠습니다.

좀 더 알기 쉽게 약 170만 구독자가 있으신 우리 아이유 이지금[IU Official] 채널을 보며 채널아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달이 그려진 사진이 유튜브 채널아트 배너이고 사이즈와 파일 크기는:
- 유튜브 채널아트 최적 사이즈: 2560 x 1440 픽셀
- 채널아트 최소 사이즈: 2048 x 1152 픽셀
- 로고와 글을 위한 세이프 에어리어: 1546 x 423 픽셀 테스크톱, 테블릿, 모바일폰에 적합한 노출범위
- 최고 채널아트 파일 사이즈: 6MB (6mb 이하로 사용)

유튜브 채널아트 배너 PSD 템플릿 다운받기

YouTube Banner Template.psd
1.09MB

 

유튜브 채널아트 업로드 하는법
1. 채널 아트 추가 또는 변경하려면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로그인하여 내 채널로 이동합니다.
2. 화면 우상단에 있는 채널 아트 추가에 클릭하여 수정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 또는 저장된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채널아트에 SNS링크 추가하기
채널아트 배너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카페 등 소셜미디어로 연결되는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내 채널로 이동하여 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2. '링크' 섹션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추가 버튼을 클릭
4. 제목과 연결할 사이트의 URL을 입력합니다. 최대 5개의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완료를 클릭

이제 템플릿 파일을 오픈하고 마음에 드는 배경사진과 카피를 정해 모든 기기에서 잘 보이도록 로고와 채널 설명을 세이프 에어리어 안에 추가하여 나만의 멋진 유튜버 채널을 만들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클릭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