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도 한 번쯤은 먹방을 보고 라면이나 치킨 등 먹방메뉴를 따라 먹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먹방도 여러 종류의 먹방이 있는데 예를 들어 쯔양님 처럼 엄청나게 많이 먹는 채널이 있고 햄지님처럼 요리를 직접 해서 먹는 먹방도 있고 듣기만 해도 배고파지는 설기양님 같은 ASMR 먹방들이 있는데요 영어사전에도 등록될만큼 세계적으로 큰 유행이 되고 있는 Mukbang! 2023 한국 먹방 유튜버 구독자 순위와 수입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설기양SULGI 구독자수 1120만명 - 채널 바로가기>

리얼사운드 먹방을 올리는 설기양입니다! ASMR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탕과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2. [햄지]Hamzy 구독자수 1080만명 - 채널 바로가기>

방송에서 먹는 음식을 직접 요리하셔서 먹기 때문에 요리채널+먹방채널로 한국 음식과 요리법에 관심 있는 해외에서 많이 시청하고 구독하고 있는 햄지님의 채널이 국내 먹방 구독자 수 2위!

먹방 유튜버들 수입

유튜버 수익은 기본적으로 유튜브 광고 수익으로 1000회 노출당 비용 책정 방식인데 시청자 국가, 조회 수, 시청 시간, 컨텐츠 주제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됨으로 정확히 측정하기는 어렵지만 국내 평균 유튜브 CPM 단가는 US$0.30 (약 380원) 정도지만 해외 시청자가 많기 때문에 수익이 평균보다는 더 높을 것입니다. 구독자 75만명의 서브채널 집나간 햄지의 수익을 공개한적이 있는데요. 영상을 주1회, 월 4회 정도 업로드하고 한 달 평균 수익은 450만원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외 라이브 슈퍼쳇, 협찬광고, 상품판매, 투네이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GONGSAM TABLE 이공삼 구독자수 985만명 - 채널 바로가기>

먹음직스러운 리얼사운드 먹방 영상을 만들고 있는 이공삼 채널입니다.

4. Eat with Boki 구독자수 855만명 - 채널 바로가기>

대표적인 ASMR 문복희 먹방 채널은 구독자수 855만명(2022년 12월 기준)으로 먹방 순위 4위입니다.

5. tzuyang쯔양 구독자수 751만명 - 채널 바로가기>

다른 ASMR먹방처럼 큰 장비나 기획 없이 그냥 자연스럽게 많이 먹는 채널입니다. 킹크랩 8키로, 대방어 10키로, 칼국수 5.5키로 어떻게 저렇게 많이 먹지? 유튜버 안 했으면 어떻게 식비를 다 감당했을까? 라는 질문이 절로 드는데요. 조회수도 잘나오고 식당에서 초대받고 협찬이 많이 들어와서 구독자가 더 많은 채널보다 수입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한국 유튜버 슈퍼챗 순위 알아보기>

 

한국 유튜버 슈퍼챗 순위 톱5 알아보기! 슈퍼챗이란? 유튜브 수익 순위 보는 법과 수수료

유튜버들의 수입원 중 하나인 유튜브 슈퍼챗! 과연 어떤 채널이 가장 많은 슈퍼챗을 받았을까요? 한국 유튜버 슈퍼챗 순위를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슈처팻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슈

willpark.tistory.com

먹방 유튜버 들의 구독자 수가 엉첨나고 채널이름에 영어가 추가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먹방은 해외 시청자가 많기 때문에 찾기 쉽게 채널이름에 영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먹방 유투버 구독자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