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는 6개의 주와 2개의 영토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요 도시 중 가장 큰 도시는 시드니이며, 수도는 캔버라입니다. 여기에 호주의 지도와 각 주의 주요 도시에 대한 정보를 나열하겠습니다.

구글 호주 지도 보기

뉴사우스웨일스 주 (New South Wales)

NSW주 지도

NSW주 수도: 시드니 (Sydney)

New South Wales주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인기지역은 헌터밸리 와인 지역, 블루 마운틴, 서핑으로 유명한 바이런베이, 그리고 아웃백 도시 브로큰힐이 있습니다.

시드니는 호주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상징적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시드니 하버 브릿지 그리고 맨리로 가는 페리를 타고, 본다이 비치에서 수영을 하며 역사적인 록스 지역이 유명합니다.

시드니 호캉스 호텔 알아보기>

퀸즐랜드 주 (Queensland)

퀸즐랜드 주 지도

수도: 브리즈번 (Brisbane)

퀸즈랜드 주는 브리즈번은 느긋한 매력, 도시의 에너지에 약간의 모험까지 곁들여진 경험을 선사합니다.

브리즈번(Brisbane)은 실외 다이닝, 강변 피크닉, 해안에 인접한 섬들에 국립공원까지, 화창한 날씨 만큼이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여기에 역동적인 문화 지구와 풍부한 야생동물, 골드 코스트(Gold Coast)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 같은 인근의 대표적 관광지에 대한 뛰어난 접근성이 합쳐져 누구라도 입맛이 당길 만한 여행지입니다.

빅토리아 주 (Victoria)

빅토리아 주 지도

수도: 멜버른 (Melbourne)

멜버른은 가장 호주다운 곳인 동시에 유럽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시입니다. 신구의 건축 양식, 우아한 거리 풍경, 시티 곳곳에서 만나는 잘 가꾸어진 공원과 정원이 멋지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요리와 그에 어울리는 와인, 도심과 외곽을 잇는 편리한 교통 체계, 국제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 일정, 멀지 않은 곳에서 만나는 대자연의 경이까지. 멜버른은 세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꼭 한번 방문해야 할 도시로서의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주 (South Australia)

남호주 지도

수도: 아델레이드 (Adelaide)

애들레이드 중심업무지구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있는 상징적인 호주 야생동물을 가까이서 만나보거나 에어 반도에서 바다사자 및 상어와 함께 수영을 즐겨보세요. 애들레이드는 고급 레스토랑, 수상 경력이 있는 카페, 분주한 식품 시장, 호황을 누리고 있는 부티크 바가 어우러져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놀이터입니다. 남호주는 18개 와인 지역의 본고장이며 공식적으로 세계 최고의 와인 수도로 지정되었습니다.

서부 오스트레일리아 주 (Western Australia)

서호주 지도

수도: 퍼스 (Perth)

호주 주들 중 가장 큰 서호주(Western Australia)는 놀라울 정도로 광활하고 다양한 곳으로, 호주 전체 면적의 거의 1/3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비로운 암석 형성물과 고대 애보리지널 유적지부터 세계적인 수준의 와이너리들이 자리잡고 있는 넓은 초록의 포도밭과 탄성이 절로 날 정도로 맑은 바닷물에 이르기까지, 서호주는 끝없는 탐험의 땅입니다.  

타스마니아 주 (Tasmania)

타스마니아 지도

수도: 호바트 (Hobart)

태즈메니아는 매혹적인 자연의 아름다움, 다양한 문화적 경험, 모두의 부러움을 살 만한 음식과 음료로 가득한 곳입니다. 신선한 애플 사이더와 치즈, 와인과 굴에서 진정한 태즈메이니아의 맛을 경험하고, 순백의 해변과 느긋한 호사에서 평온한 만족감을 느껴보세요.

오스트레일리아 수도 지구 (Australian Capital Territory)

ACT 지도

수도: 캔버라 (Canberra) - 수도 특별 지구로서 행정 중심지입니다.

작지만 강한 수도 캔버라는 보기보다 훨씬 더 강력한 매력을 가진 도시이며 유명한 박물관과 역사적 명소들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조금 더 깊이 들어가보면 북적이는 브루 펍과 숨은 보석들, 조용한 자연과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명소들로 가득합니다. 도시를 벗어나면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고 환상적인 와인을 생산하는 쿨 클라이밋 와인 지역이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노던 테리토리 (Northern Territory)

노던 테리토리 지도

수도: 다윈 (Darwin)

노던 테리토리(Northern Territory)는 거대한 단일 암석 울룰루(Uluru), 사막 도시 앨리스 스프링스(Alice Springs)부터 해안에 위치한 수도 다윈(Darwin)과 이웃 섬들까지 경이로움으로 가득한 방대한 지역입니다. 기억에 오래 남을 만한 깊은 인상을 남기는 여행지인 만큼, 노던 테리토리를 여행하고 나면 달라진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호주지도 PNG 다운받기

호주지도 png파일

호주 지도와 주별 주요도시 수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클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