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은행 모바일 앱


요즘 한국에서도 카카오뱅크 처럼 온라인 뱅킹이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호주에서도 모바일 앱과 온라인 뱅킹 이용자가 늘고있습니다.


앱 애니의 아시아 퍼시픽 소매 금융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에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한 횟수가 2년 동안 2배가 넘게 증가했다. 


금융 업무를 보기 위해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한 호주인의 수가 2년 동안 2배 이상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앱 애니의 아시아 퍼시픽 소매 금융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앱을 제외한 나머지 앱 전체의 다운로드 횟수보다 금융 관련 앱을 다운로드한 수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14년과 2016년의 결과를 분석한 결과 호주에서 금융 관련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한 사람의 수는 무려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호주의 은행 중에 스마트폰 앱에서 인기를 끈 은행은 커먼웰스 은행과 ANZ 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퍼시픽 지역에 있는 은행 앱들은 특정 은행 업무를 위해 특화된 반면에 호주 은행들의 앱은 각종 은행 서비스를 통합시켜서 그 가치를 더욱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호주의 은행들이 디지털 은행 공간에서 고객의 행동 양식을 확인하고 관리하는데 탁월했다고 밝혔다.


앱 애니 보고서는 아시아 퍼시픽 지역 내에서 앱을 통한 금융 업무가 매우 발달한 나라로는 호주, 한국, 중국과 일본을 들 수 있다고 언급했다.


호주은행 뉴스 더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