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주에서 같은 은행끼리 계좌이체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타은행 간에 예를 들어 코먼웰스뱅크 계좌에서 웨스트팩으로 송금할 때는 빠르면 몇 시간 혹은 주말에는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매우 느리고 불편한 경험을 매번 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타은행끼리도 PayID를 사용해 보내면 실시간으로 바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사실! 호주도 드디어 선진국?

PayID의 장점
외우기 어려운 BSB와 어카운트 넘버 대신 PayID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만 알려주면 기억하기도 쉽고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미국 주식 투자하는 방법 알아보기>


PayID 설치방법
은행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또는 ABN 등을 사용하여 아이디를 만들고 상대방에게 송금할 때 계좌번호 대신 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바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또는 내가 송금할 때 상대방의 페이 아이디로 보내면 상대방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먼웰스뱅크는 모바일앱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앱 왼쪽 PayID란 메뉴에서 모바일 또는 이메일을 선택하고 연동할 계좌를 선택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PayID를 사용하면 이제 호주에서도 인터넷 송금이 느리다고 답답해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호주 은행 정보 더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