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융권 로열 커미션 보고서

금융권에 대한 로열 커미션의 최종 보고서가 어제 오후 호주 주식 시장이 마감된 후 발표됐다. 로열 커미션의 권고안이 나온 후 처음 개장된 오늘 호주 주식 시장은 오히려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오늘 오전 ANZ 은행의 주가는 4.12퍼센트가 상승했고, 커먼웰스 은행 주가는 3.71 퍼센트, 웨스트팩 은행의 주가는 4.89퍼센트 상승했다. 호주 뉴스 더 보기>

두 달 간의 휴가를 취소했다고 말란 NAB 은행의 앤드류 토번 대표이사는 “케네스 해인 로열 커미션 위원장이 발표한 최종 보고서에 대한 은행의 대응을 이끌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단호하다”라고 말했다. NAB 은행의 주가 역시 오늘 오전 2.83퍼센트 상승했다.

로열 커미션은 어제 최종 보고서를 발표하며 금융 업계의 전면적인 변화의 일환으로 은행 수수료에 대한 점검, 불법 행위에 대한 강력한 처벌, 농민들에 대한 보다 관대함이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이번 호주식 특검 로열 커미션을 통해서는 서비스를 공급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수수료를 부과한 금융 기관과 고객들에게 쓸모가 없는 정책을 판매하는 보험회사 등 탐욕에 의해 추진된 수많은 부도덕한 관행들이 적발됐다.

은행권의 주가 상승 외에도 오늘 오전 10시 15분 기준으로 S&P/ASX200 지수는 전반적으로 1.27퍼센트(74.9포인트)가 상승하며 5,966.1을 기록했다.

하지만 모기지 초이스(Mortgage Choice)의 주가는 32퍼센트 하락하고, 오스트레일리안 파이낸스 그룹(Australian Finance Group)의 주가는 30퍼센트 이상 급락했다.

밤새 월스트리트 주가 지수 역시 강세를 나타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0.15퍼센트 상승했으며, S&P 500은 0.33퍼센트, 나스닥 종합지수는 0.90 퍼센트 상승했다. 호주 뉴스 더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