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드니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가 영화 해리포터의 호그와트 마법학교 촬영지라고요? 만약 당신이 시드니 대학교를 방문한다면 영화 ‘해리포터’에서 나온 호그와트 마법학교와 시드니 대학교의 신고딕 건물 ‘쿼드랭글(quadrangle)’의 유사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는 몇몇 중국 웹사이트에는 “해리포터 영화가 시드니대학교에서 촬영됐다”라는 안내글이 올라와 있기도 하다.


Sponsored links

한 중국인 관광객은 S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시드니 대학교의 쿼드랭글을 지나며) 여행 가이드가 해리포터의 장면 중 하나가 촬영된 곳이라고 말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호그와트 장면은 실제로는 영국의 더람 성당(Durham Cathedral)에서 촬영됐다. 시드니 대학교의 쿼드랭글이 더람 성당과 비슷해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영화가 이곳에서 촬영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리포터의 수많은 팬들은 영화 촬영지를 구경한다는 목적으로 여전히 시드니 대학교를 찾고 있다.

시드니 대학교 쿼드랭글 건물 안에 위치한 니콜슨 박물관의 제이미 프레이저 수석 큐레이터는“대학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했고, 특히 중국인 관광객의 증가세가 눈에 띈다”라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년 동안 4000명가량의 캠퍼스 방문객이 늘어났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같은 증가의 이유 중 하나는 신-고딕 건축 양식의 우리 대학 쿼드랭글 건물 때문”이라며 “사람들이 박물관의 안내 데스크에 찾아와 해리포터가 촬영된 곳을 보여달라고 부탁하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이곳을 방문한 또 다른 중국인 관광객은 “이 대학 건물이 해리 포터 때문에 굉장히 유명하다”라며 “이곳에서 사진을 찍은 친구들의 모습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 꼭 오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SBS 뉴스가 관광 가이드에게 다가가 대학 주변을 맴돌 때 관광 가이드는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호주 뉴스 더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