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록다운으로 온라인 쇼핑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결제가 급증하며 같이 오른 것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BNPL (Buy Now Pay Later) 종목 주가입니다. BNPL 바이나우 페이레이터 즉 선구매 후 결제로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BNPL 대장주 애프터페이 Afterpay 주식을 3월에 $10,000 사셨으면 현재 10배 오른 $100,000이 되었을 겁니다.

주가가 왜 이렇게 내려가는 걸까요? 2020년 9월 2일 페이팔이 Pay in 4를 발표하며 BNPL 시장에 나섰습니다. 일단 미국 시장에서만 시작하며 애프터페이와 같이 무이자로 $30~$600 가격을 4번에 나눠서 결제하는 방식이나 수수료는 더 낮다는 점에서 가맹점에게 더 매력적인 시스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팔의 발표로 호주 BNPL 회사들의 주가가 약 3~10% 정도 하락했습니다.

 

호주에서 미국주식 투자하는 방법 알아보기>

 

주가가 왜 이렇게 오르는 것일까요? BNPL 주식들이 급등하는 이유는 바로 무이자 할부라는 비즈니스 모델과 확장성 그리고 록다운으로 인한 온라인 쇼핑 증가에 있는 거 같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소비자에게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 구매하는 데 있어 부담을 덜어주고 가맹점에게는 BNPL로 인해 판매가 늘어나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윈윈! 그리고 온라인 시스템의 글로벌 확장성 때문입니다. 미국 시장은 물론 유럽시장에도 진출하고 있고 이베이와 아마존과 파트너십을 맺었고 또 오픈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가 없는 사용자도 신용 조회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젊은 층에게는 신용카드보다 더 인기입니다. 사용자의 연령은 20대는 물론 30, 40대 사용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호주 주식 앱 알아보기>

그럼 BNPL는 어떻게 돈은 버나요? BNPL 회사들은 소비자에게 연체가 되면 연체수수료를 받고 가맹점에게는 판매 수수료 4~6%를 받습니다. 가맹점에 판매대금을 선지급하고 소비자에게 금액을 일정 간격으로 납부 받고 있는데 연체료보다 가맹점에게 받는 수수료가 주 수입원입니다. 호주 가상화폐 거래소 알아보기>

애프터페이 주가

BNPL 종목들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가장 대표적인 애프터페이와 Afterpay (ASX:APT)와 집페이 Zip Co (ASX:Z1P) 그리고 북미시장과 인디아 시장 진출을 노린 세즐 Sezzle (ASX:SZL)과 스프릿잇 Splitit (ASX:SPT) 또 호주보다 영국에서 더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오픈페이 Openpay (ASX:OPY)가 있습니다.

대장주 애프터페이의 주가가 $93을 넘으며 호주 대형마트 콜스 그리고 QBE 보험회사보다 시총이 커진 상태인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락다운이 지속되며 온라인 쇼핑 붐을 타고 더 성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