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DT 뜻? 데터는 정확히 무엇인가요?

USDT는 유에쓰디티 또는 테더(Tether)라고 읽는데요 USDT는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으로 미국달러와 동일한 가치가 고정되도록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쉽게 말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사용하는 미국달러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안전한 바이비트 선물거래소 가입하기>

USDT환율

예를 들어 미국달러 오늘 환율이 1,300원이면 1USDT(데더)도 1,300원입니다.

 

국내 거래소에서는 원화를 입금하고 코인/원화로 매매하는데요 해외거래소에서는 USDT 또는 거래소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으로 거래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는 BUSD를 발행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안전한 바이비트 선물거래소 가입하기>

USDT에서 KRW 원화로 계산기

스테이블코인의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담보방식과 알고리즘방식이 있습니다.

담보방식은 발행된 스테이블코인 만큼 1대1로 현금성자산을 담보로 보유하는 방식입니다.

알고리즘방식은 담보 없이 설계된 알고리즘에 따라 스테이블코인이 1대1 가치를 유지하도록 프로그래밍 된 방식입니다. 루나코인, USD테라(UST)가 알고리즘에 의해서 화폐 공급량을 조절하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했고 루나는 USD테라(UST)의 가치를 1달러로 안정되게 유지하기 위해서 마련된 수단이였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안전한 바이비트 선물거래소 가입하기>

 

Welcome to Bybit | Register, Trade & Earn High Rewards | Bybit

Welcome to Bybit. Start your crypto journey by creating an account to trade and earn rewards. Securely sign up today with your phone number or email.

www.bybit.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