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바일 게임 순위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 어떤 거 즐겨 하시나요? 한국에서는 마이홈, 애니팡 같은 카카오톡 게임, rpg 게임도 많이 하고 붐비치 같은 CCG 컬렉터블 카드 게임도 많이 하시는 거 같아요. 2016년 신작 게임 중에는 단연 포켓몬 Go가 출시와 동시에 세계적인 큰 화제가 되었는데 한국에서도 포켓몬 Go 한 판 하러 속초에 갔다 오신 분들 많은데^^ 과연 세계 모바일 게임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5. 클래시 로얄 Clash Royale

클래시 로얄 동영상 모음

슈퍼셀에서 발표한 스마트폰 모바일 CCG 게임인 클래시 로얄이 5위! 클래시 오브 클랜 CoC의 인기에 힘입어 같은 캐릭터로 만든 컬렉터블 카드게임이다. 카드를 모아 나만의 덱을 구성하여 상대방과 실시간 전투를 하여 적군의 타워를 부셔야 한다. 플레잉 시간은 한판에 3분인데 동점시 오버타임 1분이 추가되여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4.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Supercell에서 개발한 클래시 오브 클랜이 4위! 마을을 만들어 자원을 생산하고 건물을 지어 마을을 지키고 또 다른 마을을 공격하는 전략 게임이다. 마을을 키우며 레벨업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시간이 좀 오래 걸려 보석을 구입하고 싶게 만든다.



3. 모바일 스트라이크 Mobile Strike


아놀드 슈왈제네거 아재가 모델로 나오는 모바일 스트라이크가 올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순위 3위를 달리고 있다. 기지를 건설하고 미션 수행으로 내 부대의 전투력을 키워 싸우는 전쟁 게임이다. 다양한 무기와 최첨단 전차를 동원하여 전략을 세우는 MMO 게임이다.



2. 몬스터 스트라이크 Monster Strike


영상보기


XFLAG에서 만든 모바일게임 몬스터가 2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퍼즐 RPG 전략 게임. 인앱 결제가 포함된 게임으로 한때 평균 일 매출이 40억 원이 넘기도 하였다.



1. 포켓몬 고 Pokemon Go


포켓몬 Go 동영상 모음


올해 가장 핫한 게임! 한국에서는 아직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포켓몬 GO가 1위를 달리고 있다. 나이앤틱 Niantic에서 개발한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이다. 2016년 7월에 출시해 한 달 만에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1위! 대단하다! 8월 24일 기준으로 총매출이 2천억이 넘는 기록을 새우고 있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시되고 한국에서는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 않고 있는데 그 이유는 구글 지도의 한국 내 보안 문제라는데 출시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는 답답한 상황이다.




세계 매출 기준으로 알아본 모바일 게임 순위 톱 5였습니다! 또 다른 게임순위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출처: superdataresearch.com 순위는 2016년 7월 매출 기준



반응형

+ Recent posts